2024-04-30 17:58 (화)
서울 영등포구, 어린이 대상 순회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서울 영등포구, 어린이 대상 순회안전교육 실시
  • 김대성
  • 승인 2016.08.02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안전, 생활안전, 낯선 사람 대처 등 상황별·분야별 행동요령 교육
(사진= 영등포구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김대성 기자= 서울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다음달 30일까지 지역 내 65개 어린이집을 돌며 안전교육에 나선다.

2일 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어린이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어려서부터 안전을 습관화해 위기 발생 시 어린이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어린이 안전예방 교육기관의 전문강사들이 어린이집을 직접 찾아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안전행동 요령을 가르친다.

교육 내용은 지진·화재·수해 등 재난안전, 물놀이·놀이스포츠·교통 등 생활안전, 아동 성폭력 및 낯선 사람에 대한 안전 교육 등이며, 이를 퀴즈, 동요, 상황극, 인형극 등을 통해 흥미롭게 알려준다.

구체적으로 교통 안전교육에서는 안전한 보행법, 신호등 익히기, 통학버스 이용법 등을 퀴즈와 동요로, 아동 성폭력과 유괴 예방 교육에서는 내 몸 지키기, 큰소리로 말하기 등을 상황극을 통해 가르치며, 이 외에도 놀이터 안전교육을 통해 놀이기구 안전하게 타는 법, 모래놀이 주의사항, 위험한 행동과 올바른 행동 등도 교육한다.

조길형 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어린이들 스스로 안전사고 대처 능력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