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15:34 (일)
전주보건소, ‘고고당! 운동교실’ 성료
상태바
전주보건소, ‘고고당! 운동교실’ 성료
  • 김인미
  • 승인 2016.08.08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전주시보건소 제공)

[전북=동양뉴스통신]김인미 기자= 전북 전주시보건소는 상반기 ‘고고당!(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운동교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8일 보건소에 따르면, 과체중과 운동 부족은 고혈압과 고지혈증 당뇨 등 만성질환의 중요한 위험인자이자 악화요인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해서는 운동요법이 필수적으로 병행돼야 한다.

보건소는 ‘고고당! 운동교실’을 통해 시민들에게 효과적인 운동 요법을 교육하고, 대상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와 함께 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 사업을 위해 ‘고고당! 운동교실’뿐만 아니라 고혈압·고지혈증·당뇨·심뇌 2일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보건소에서는 매주 목요일 ‘대사증후군 검사의 날’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에 힘쓰고 있다.

상반기 프로그램 참여자의 사전·후 측정 결과 유연성 항목은 평균 3.34㎝ 증가했으며, 체중 0.6㎏ 감소, 균형도 45초 증가 등 참여자들의 신체 능력 향상 및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준 것으로 파악됐다.

김경숙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해 시민들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고고당! 운동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