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경북도, '새마을리더 해외봉사단' 모집
상태바
경북도, '새마을리더 해외봉사단' 모집
  • 윤용찬
  • 승인 2016.08.17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경북도는 오는 30일까지 새마을세계화재단 및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함께 올해 2차 '새마을리더 해외봉사단'을 모집한다.

17일 도에 따르면, 올해 2차 새마을리더 해외봉사단원 신청은 KOICA봉사단 홈페이지(kov.koica.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되고, 봉사단원의 자격 요건은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으로 직종에 대한 전문성(전공, 자격증, 경력 중 한 가지)을 갖춘 자, 해외봉사활동을 수행하는데 적합한 심신이 건강한 자 등이다.

국가 및 세부직종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KOICA봉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봉사단원은 면접 전형, 신체 검사 등을 통해 오는 10월 27일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봉사단으로 선발되면 오는 11월 14일부터 12월 9일까지 KOICA에서 실시하는 해외봉사단 소양 교육과 경운대새마을아카데미의 새마을 전문교육을 받게 된다.

또 아시아(베트남, 스리랑카, 필리핀)와 아프리카(에티오피아) 4개국, 8개 마을에 있는 새마을 시범마을에 파견되며, 봉사단은 각 마을별 3~5명으로 구성돼 팀제봉사단으로 14개월 동안 활동하게 되며 파견 시기는 오는 12월 중순이다.

이제명 도 새마을봉사과장은 "KOICA에서 해외봉사단에 대한 역량 강화와 안전사고 방지 등 철저한 봉사단 선발 시스템을 가동할 계획"이라며 "자격 기준에 적합하고 투철한 봉사정신과 전문성을 갖고 새마을리더로서 해외봉사의 꿈을 펼치고 싶은 많은 도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