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저작권보호센터, 11일 ‘저작권 클린캠페인’ 실시
상태바
저작권보호센터, 11일 ‘저작권 클린캠페인’ 실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05.1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하는 ‘사랑한다. 대한민국 2013 드림콘서트’에 클린사이트 홍보부스를 마련해 공연 현장을 찾은 관람객에게 창작자의 저작권을 보호하고 합법적으로 저작물을 이용하도록 저작권 클린캠페인(제5회 저작권 클린 콘서트)을 펼칠 계획이다.

10일 저작권보호센터는 ‘저작권 캠페인과 클린 콘서트’를 통해 기존 공연현장의 단순 전시 관람 수준에서 머물렀던 수준에서 벗어나 창조경제의 기반이 되는 저작권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 게임과 체험기회를 통해 저작권 보호의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기념품도 배포한다는 계획이다.

이상벽 이사장은 “우리 문화콘텐츠의 주 소비층인 청소년들이 멋진 공연을 즐기고 저작권 보호에 공감할 수 있는 콘서트가 되길 바란다”며 “합법적인 콘텐츠 유통사이트인 클린사이트의 이용을 통해 좋아하는 가수들의 음악이 보호될 수 있도록 저작권 보호에 동참해 달라”고 전했다.

올해로 19회를 맞는 ‘2013 드림콘서트’는 한국연예제작자협회(회장 김영진)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의 특별 후원으로 개최된다.
 
한편 행사는 소녀시대, 카라, 비스트, 샤이니 등 국내 최정상 가수 21개 팀이 총출연해 케이팝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