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18:13 (화)
창원시, 내년 예산 편성 지침교육
상태바
창원시, 내년 예산 편성 지침교육
  • 이천수
  • 승인 2016.08.3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창원시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천수 기자= 경남 창원시는 30일 오후 3시 시청 시민홀에서 전 부서 예산담당자 200명을 대상으로 ‘2017년도 본예산 편성 지침교육’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내년도 재정운영 목표를 ‘미래를 위한 투자, 풍요로운 큰 창원’으로 정하고, 내년도 주요업무계획과 연계된 시정 역점사업에 선택과 집중, 수요자 중심의 예산편성해 시민 만족도 제고, 사업단계별 지원으로 예산의 효율성 확보에 역점을 두고 예산을 편성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예산편성의 기본방향’을 ‘명확한 근거, 합리적 기준에 의한 엄정한 예산편성’으로, 중기지방재정계획과 투자심사에 반영된 사업 등 사업효과가 검증된 사업 중심으로 편성하고 부서의 자율과 책임을 중시하는 예산편성 한도액제도를 운영하기로 했다.

또 ‘수요자 중심의 예산편성으로, 시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사업 선정 시 해당지역의 인구추이, 시설활용 연령대 분석 등 빅데이터를 활용하기로 했다.

아울러 ‘사업단계별 예산편성, 예산의 효율성 확보’로 사업단계를 구분하고 단계별로 적정예산을 투입해 예산이 사장되지 않고 골고루 배분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박재용 제1부시장은 “시민의 소중한 세금으로 편성되는 예산이 효율적으로 사용되기 위해 공직자의 올곧은 마음으로 바른 예산을 편성해 ‘미래를 위한 투자, 풍요로운 큰 창원’인 내년도 재정운영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