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1:14 (월)
농어촌公 청주지사, 행동강령 실천포인트 공모
상태바
농어촌公 청주지사, 행동강령 실천포인트 공모
  • 노승일
  • 승인 2016.09.0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직원 대상 자발적인 참여 통해 청렴지수 향상 도모
한국농어촌공사 청주지사, 공모한 행동강령 실천포인트 준수 당선작을 현관에 게재하게 된다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한국농어촌공사 청주지사는 행동강령 항목을 소재로 창의적이고 참신한 내용으로 실천포인트를 작성하는 이색 공모전을 개최했다.

5일 청주지사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직원 스스로 청렴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봄으로써 적극적·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청렴지수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세부적인 행동강령 항목으로 품위유지, 청턱금지, 예산목적외 사용금지, 차별대우 금지, 청렴한 계약체결 등으로 공모해 눈길을 끌었고 당선된 참신한 행동강령 실천포인트는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청주지사 현관에 게시해 행동강령을 준수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 청주지사는 신분증 뒷면을 이용한 자율준수자가부착표를 상시 착용해 업무 중 언제나 꺼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박종국 청주지사장은 "전 직원들의 자발적이고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참여를 유도해 청렴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고 창조적 청렴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자율준수자가부착표는 직원의 업무에 맞게 직접 작성하도록 해 업무 추진 시 스스로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