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인천시장, 전국시도지사협의회장 임기 마쳐
상태바
인천시장, 전국시도지사협의회장 임기 마쳐
  • 김몽식
  • 승인 2016.09.05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균형 발전·지방자치 성장 위해 ‘총력’
(사진= 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 인천시는 5일 전국시도지사협의회 회장인 유정복 시장이 지난해 10월 제9대 전국시도지사협의회장에 취임한 이래 전북 군산에서 개최된 제35차 전국시도총회를 끝으로 그 임기를 마쳤다고 밝혔다.

유 회장은 지역균형 발전과 지방자치의 실질적 성장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첫 번째로는 임기 기간 내 2차례 대통령과 전국시도지사와의 간담회 자리를 마련해 중앙과 지방의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공유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간의 원활한 소통과 협력을 위한 중앙‧지방 협력회의 설치, 지방의 전문적 행정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인력운영에서의 다양한 제도 개선 추진 등 고객중심의 지방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소중한 기반을 마련하는 성과를 이뤘다.

두 번째로는 지난 6월에는 인천에서 처음으로 제1회 한·중지사성장회의를 개최해 한·중 지방정부간 우호협력과 교류를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한·일 지방 자치포럼 개최 등 지방정부간 국제교류 협력을 확대했다.

세 번째로는 취임 초기부터 전국시도지사협의회 등 지방4대 협의체간 상호협력을 강화하고 지방분권을 확대하기 위한 연합기구를 출범시키고 각종 포럼 및 토론회 개최 등을 통해 실질적 지방자치를 위한 토대마련에 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