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우리 동네 미군축제 함께 즐겨요!
상태바
우리 동네 미군축제 함께 즐겨요!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3.05.13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K-6(미군기지) 스프링페스티벌 시민개방행사
오는 18일 평택시 팽성읍 안정리 K-6 스프링페스티벌 행사때 12:00~22:00까지 일반시민에게 미군기지를 개방한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또는 여권을 지참하면 시민 누구나 부대 정문을 통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U.S.ARMY MWR(미군 후생복지회)에서 주최․주관하며 미8군 락밴드 공연과 수박․핫도그․크림파이먹기대회, 어린이놀이부스, 페이스페인팅․타투․공예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되고, 부대안 음식점과 수영장 등을 개방하며 다양한 한․미음식부스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평택시(시장 김선기)에서는 부대개방에 따라 한미 가족들이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한국무용, 벨리댄스, 초대가수공연, 태권도시범 등 다채로운 공연과 한지공예․민화그리기 등 문화체험행사를 지원한다.

특히 당일 안정리로데오거리에서는 한미친선콘서트거리공연이 18:30~21:00까지 운영되어, 기지안 축제의 분위기를 밖에서도 이어갈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우리시 미군기지축제라는 특수성을 이용하여 기지 안․밖으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부스를 운영하는 것이며, 한미간의 문화축제의 장을 형성함과 동시에 지역상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평택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