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대전동부교육청, 학교급식점검단 운영
상태바
대전동부교육청, 학교급식점검단 운영
  • 남상식 기자
  • 승인 2013.05.1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부교육청(교육장 김애영)은 학교급식 식재료 안전성 및 학교급식의 질 향상을 위해 학교급식점검단을 구성해 학교급식소 및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에 대해 불시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교급식점검단은 교육지원청(3명), 영양교사(1명), 구청 관계자(3명), 소비자감시원(2명), 학부모(3명) 총12명으로 구성돼, 매월 무작위로 급식학교를 선정해 납품되는 식재료에 대한 검수를 실시한다. 
 
이들은 급식실 시설'설비'기구의 전반적 상태, 위생관리 실태 및 기타 급식운영상의 문제점을 점검하며, 납품업체의 개인위생 및 식재료 수송위생 등을 점검해 식재료의 유통기한, 신선도 등을 점검해 학교급식 위생'안전 확보와 급식의 질 향상을 위해 활동한다.

또한 불시점검 활동 및 하'동절기 식중독 발생 방지를 위한 특별지도점검도 진행하고, 정기적인 학교급식위생'안전점검과 더불어 방학중에도 급식을 실시하는 학교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점검한다. 

교육청관계자는 “학교급식점검단을 통해 수시로 일선학교 및 납품업체 점검을 실시함으로써 안전한 급식이 되도록 함은 물론 2012년 한건의 식중독사고가 발생하지 않은 것에 자만하지 않고 앞으로도 식중독사고 Zero화에 적극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