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대구시, 약물오·남용 예방 뮤지컬 '미션' 공연
상태바
대구시, 약물오·남용 예방 뮤지컬 '미션' 공연
  • 윤용찬
  • 승인 2016.09.28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대구시는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대덕문화전당 드림홀 무대에서 약물오·남용 예방 및 치료재활 후의 회복을 그린 뮤지컬 '미션'을 모두 5차례에 걸쳐 올린다고 밝혔다.

뮤지컬 '미션'은 마약퇴치운동본부대구지부에서 마약중독재활프로그램 참여자들과 함께 만든 것으로, 실제 마약중독을 경험한 회복자들이 배우로 출연하는 유일한 뮤지컬로 각광 받고 있다.

또 마약 중독의 위험성과 마약으로 인한 폐해를 널리 알리고,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2011년부터 뮤지컬 형식으로 공연을 이어오고 있으며, 매년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단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마약중독자들의 사연을 토대로 스토리를 구성하고, 실제 마약류 회복자가 3개월간의 강도 높은 연습과정을 거쳐 전문배우들과 함께 무대에서 공연을 펼친다.

특히, 마약 없는 건강한 사회분위기 조성과 청소년들의 약물중독 폐해를 막기 위해 중·고등학교 학생들과 대학생을 공연에 초청해 약물 오·남용의 폐해에 대한 경각심과 관심을 가지도록 하고자 한다.

김영애 시 보건복지국장은 "약물 오·남용중독의 깊은 늪에서 빠져나와 회복의 길을 걷고 있는 회복자들에게 따뜻한 관심으로 희망과 용기를 북돋워 주며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에겐 경각심과 예방의 효과를 주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공연은 전석 5만 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마약치료재활기금으로 쓰이고, 예매는 흐름엔터테인먼트(053-421-829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