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대전 중구, 중교로 공공시설물 및 조형물 설치
상태바
대전 중구, 중교로 공공시설물 및 조형물 설치
  • 류지일 기자
  • 승인 2013.05.2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중구(구청장 박용갑)가 중교로의 문화·역사거리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부각시키고 집객 효과 증대 및 볼거리 제공을 위해 공공시설물 및 조형물 제작·설치 사업을 추진한다.

22일 구에 따르면, 오는 28일까지 랜드마크, 어반폴리, 조형물 등 공공시설물 및 조형물 등 다양한 시설물과 예술작품을 포함해 제작·설치 업체선정을 위한 응모신청서를 접수한다.

응모자격은 전국규모의 공모전에 작품을 출품해 수상한 자(입선 제외)이거나 사업디자인 전문회사 신고업체로서 단일계약건 2억이상 공공디자인 및 조형물을 디자인해 제작ㆍ설치한 경험이 있는 업체면 가능하다.

응모신청서 접수자를 대상으로 오는 28일 오후2시 30분 현장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사업대상지인 중교로의 지역여건과 공공시설물 및 조형물 설치 취지 및 목적 등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및 안내가 이뤄진다.
 
조형물 설치사업은 17억원 규모의 예산으로 1단계 공공시설물 설치, 2단계 조형물 설치로 구분 추진하며, 1단계 사업기간은 올 8말까지, 2단계 사업은 10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박용갑 구청장은 "공모사업을 통해 예술성 및 상징성 있는 작품을 선정해 문화ㆍ역사거리 이미지를 창출하고 주민 및 방문객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