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한수원, 'WANO 본부이사회' 경주서 개최
상태바
한수원, 'WANO 본부이사회' 경주서 개최
  • 박춘화
  • 승인 2016.09.2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박춘화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은 29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세계원전사업자협회(World Association of Nuclear Operators) 본부이사회'를 개최한다.

28일 한수원에 따르면, 이날 'WANO 본부이사회'에는 WANO 회장인 조석 한수원 사장을 비롯해 WANO 이사장인 야크 레갈도, WANO 사무총장인 피터 프로제스키 등 WANO 이사진과 회원사 CEO, 실무자를 포함해 총 70여 명이 참여한다.

WANO 본부이사회는 내년 경주에서 열리는 격년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가늠하는 사전확인 회의의 성격으로, 이번 회의에서는 주요의제로 동북아지역 원전 증가에 따른 원자력발전 안전성 및 신뢰성 증진에 대한 중장기적 대책을 집중 논의한다.

또 동반자프로그램으로 경주문화재 관람 및 한식조리 체험, 한복 및 전통한옥 체험 등을 통해 경주와 한국문화를 알릴 수 있도록 진행한다.

WANO 이사진 및 런던본부 실무자들은 내년 10월 경주 HICO에서 열리는 '2017 WANO 격년총회'의 회의장, 숙박, 수송 및 보안 등 준비상황도 확인한다.

WANO는 전 세계 34개국 124개 회원사로 구성돼 있으며, 원전 사업자들이 정보교환을 통해 전 세계 원전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1989년 설립했다.

더불어 원전 안전점검과 운영경험을 공유하고 기술지원 활동을 벌이고, 런던에 본부가 있으며 미국 애틀랜타, 일본 도쿄, 프랑스 파리, 러시아 모스크바에 지역 센터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