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서울시, 시민대상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서울시, 시민대상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아카데미’ 운영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05.23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서울시민 중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운영자나 운영희망자를 대상으로 도시민박 운영요령을 교육하는 아카데미를 5월부터 12월까지 월 1회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도시민박업 아카데미는 거주중인 주택의 빈방을 활용해 공유경제 구현 및 관광 인프라 확충과 일자리 창출 효과도 거두는 도시민박업 운영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도시민박업 아카데미는 거주중인 주택의 빈방을 활용하는 공유형 창업과 수익중심의 전문창업으로 창업유형을 구분, 각각의 적합한 교육과정 운영으로 교육효과 극대화에 주안점을 두고 운영한다.

지난 4월4일 개최한 도시민박업 사업설명회 시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참석한 점에 착안하여 교육과정을 입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구분·운영할 계획이다.

또 입문과정과 심화과정을 모두 수료한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수료증을 발급하고 타 기관에서 운영하는 창업과정과 연계를 통해 교육 이수시간 상호 인정을 위한 협의도 추진한다.

아카데미 교육진에 창업전문가와 함께 도시민박업소 실제 운영자와 서울시에서 지정한 공유기업 관계자들도 참여해 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고 현장 관계자들의 운영요령을 전수하는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현재 서울시 공유촉진 조례에 의거 비앤비히어로, 한인텔, 홈스테이 코리아, 코자자, 한국라보 등의 도시민박 전문 예약대행업체(단체)가 공간공유 분야 공유단체·공유기업으로 지정되어 있다.

또한 서울시 공유기업(단체)을 통한 개별 도시민박업소 운영이나 창업 컨설팅도 추진해 경험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시민박업소와 창업을 고민하고 있는 운영희망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방안도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도시민박업 운영자와 운영희망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외국인 관광 도시민박업 아카데미’를 오는 27일 오후 2시 명동에 위치한 서울글로벌관광센터에서 개최한다.

도시민박업 아카데미는 매회 250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진행, 참여희망자는 전화(322-7417)나 이메일(7wiz@daum.net)을 통해 접수, 27일 교육희망자의 경우 24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해야한다.

교육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나, 사전 접수자가 250명을 초과할 경우 현장접수가 불가하다.

박진영 관광정책과장은 “거주중인 주택의 빈방을 외국관광객들에게 제공하는 도시민박업은 일자리 창출과 공유경제 구현은 물론, 증가추세에 있는 개별여행객을 겨냥한 맞춤형 숙박상품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도시민박업 아카데미를 통한 운영요령 교육이 성장중인 도시민박업의 조기정착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