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경북도, 울릉도 무료법률 이동상담 실시
상태바
경북도, 울릉도 무료법률 이동상담 실시
  • 윤용찬
  • 승인 2016.10.10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경북도는 오는 12일까지 울릉도에서 무료법률 이동상담을 실시한다.

10일 도에 따르면, 2011년부터 대구·경북 지역 변호사를 무료법률상담관으로 위촉해 무료법률상담을 실시해 왔으나, 울릉도는 지리적 여건 등으로 그동안 무료법률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기회를 갖지 못했다.

이번 상담은 소송과 무료법률상담 업무를 총괄하는 도청 혁신법무담당관실의 송무담당 사무관 채경준 변호사가 진행한다.

채 변호사는 도청 소속 공무원으로서 도와 이해가 상반되는 내용의 상담이 이뤄질 수 없는 점을 감안해 그동안 직접적인 법률상담에 신중을 기해왔으나, 올해는 호우, 태풍 피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지리적 특성상 다른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외된 군민을 위해 상담관을 자처했다.

군에서 처음 실시하는 법률상담인 만큼 군 소재 3개 읍·면에서 상담을 진행하며, 10일에는 울릉읍사무소, 11일에는 서면사무소와 북면사무소에서 법률상담 실시와 행정심판, 불합리규제개선업무 등 법무전반에 관한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할 계획이다.

도는 이번 법률상담 뿐만 아니라 향후에도 보다 많은 도민들이 실질적인 법률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소외지역에 대한 무료법률상담 활성화 방안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최병호 도 혁신법무담당관은 "법률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사안의 경우 심도 있는 법률지원을 받도록 하는 등 도민들의 고민을 해결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