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경북도, 안동수산물도매시장 준공식 가져
상태바
경북도, 안동수산물도매시장 준공식 가져
  • 윤용찬
  • 승인 2016.10.1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경북도는 11일 안동시 풍산읍 안동수산물도매시장에서 김장주 행정부지사와 해양수산부 관계자, 지역 도의원, 안동시장,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

도에 따르면, 2011년부터 20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은 수산물도매시장은 5031㎡ 규모의 2층 건물에 수산물 도·소매시설, 회센타, 다용도 회의실과 차량 300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경북 내륙 지역 수산물도매시장으로는 처음으로 개장됐으며, 포항수산물도매시장(죽도시장)에 이어 도내 두 번째 수산물도매시장으로 전국의 수산물과 수입 수산물까지 거래하게 된다.

또 농산물도매시장 바로 옆에 위치해 농산물과 수산물을 동시에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인근 영주, 문경, 상주 등 내륙 지역의 수산물 유통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중도매인 유통단계를 축소한 시장도매인제도를 채택해 품질 좋은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계획이다.

김 행정부지사는 "안동수산물도매시장은 내륙지역의 수산물류 터미널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며 "최근 해수면어류를 내륙지역에서 재가공하는 등 수산가공산업이 활성화 되는 추세로, 수산물산지가공시설, 저온저장시설 등을 지원해 내륙지역 수산물 유통 가공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