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경북도, '제4회 어린이 디자인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경북도, '제4회 어린이 디자인페스티벌' 개최
  • 윤용찬
  • 승인 2016.10.13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경북도는 오는 14~16일 상주자전거박물관에서 어린이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과 디자인 인식 제고를 위한 '제4회 어린이 디자인페스티벌'을 개최한다.

13일 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어린이제품디자인공모전 작품 시상과 전시, 어린이디자인경진대회, 무료체험활동 등 자녀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우선 '어린이 스마트제품 디자인'을 주제로 공모를 진행한 결과 홍정씨가 대상을 수상해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과 상금 500만 원을 받게 되고, 금상을 차지한 심다영씨는 도지사상과 상금 300만 원을 받는다.

또 어린이디자인경진대회는 '아빠 엄마는 옛날에 어떻게 놀았을까'를 주제로 열리며, 이밖에 솟대디자인체험, 타일아트 제작, 메모꽂이 만들기 등 디자인으로 즐기고 느끼는 체험활동과 페이스페인팅, 솜사탕체험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유수호 도 기업노사과장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구성된 '제4회 어린이 디자인페스티벌'은 따뜻한 가족애와 시원한 가을바람을 느끼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행복 디자인 제작소"라며 "많은 가족 관람객들이 찾아 즐기는 풍성한 행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