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대구시, '2016 하반기 시내버스 일제점검' 시행
상태바
대구시, '2016 하반기 시내버스 일제점검' 시행
  • 윤용찬
  • 승인 2016.10.1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대구시는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운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버스조합 및 교통안전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와 합동으로 '2016 하반기 시내버스 일제점검'을 시행한다.

14일 시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점검반(4개조 연인원 104명)을 편성해 시내버스 26개 업체 1598대를 대상으로 각 회사 차고지를 직접 방문해 일제점검을 진행한다.

주요 점검내용은 하차문 안전장치 여부, 앞타이어 재생타이어 사용 여부, 가속페달 잠금장치 정상작동 여부, 소화기 및 비상망치 비치 여부, 미끄럼 방지 기능 등이다.

또 내·외부 청결 및 내부 벽면 부착물 실태를 점검해 쾌적한 이미지 개선을 유도할 계획이며, 안내방송, 노선도, 요금표, 현금함 점검을 통해 승객 편의를 제고할 방침이다.

특히, 자동차 전용도로를 경유하는 급행 8번 시내버스의 가속페달 잠금장치에 대한 안전점검을 교통안전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의 협조 아래 운행시간 중 직접 현장을 방문해 점검한다.

시는 일제점검의 경우 운수업체 및 운전자의 안전의식 제고가 주요 목적이므로, 점검일정 및 내용 등을 사전에 고지해 먼저 버스업체가 자율적으로 시정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더불어 단속·처분보다는 안전지도·계도 중심의 점검을 시행하며, 경미한 지적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조치하고, 법규위반 사항은 자체 시정토록 업체에 권고한 후 시정하지 않을 경우 행정처분 등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성임택 시 버스운영과장은 "시민의 발인 시내버스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전체 시내버스에 대한 안전점검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시내버스 서비스 개선 및 쾌적한 대중교통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