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50 (금)
엔지니어링업계, 청년 일자리 창출
상태바
엔지니어링업계, 청년 일자리 창출
  • 이종호
  • 승인 2016.10.1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기업 현황 (산통부 제공)

[동양뉴스통신] 이종호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주형환)는 오는 18일까지 대한상공회의소(서울 중구)에서 한국엔지니어링협회(회장 이재완), 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이영수), 엔지니어링개발연구센터(소장 한종훈) 등 엔지니어링 유관기관과 함께 ‘2016 엔지니어링 주간행사’를 열린다.

17일 산통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엔지니어링산업계 종사자들의 사기진작과 엔지니어링산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엔지니어링의 주간을 기념해, 기념식, 취업박람회, 포럼 및 세미나 등 다채롭게 마련했다.

산통부와 한국엔지니어링협회가 공동으로 준비한 ‘취업박람회’는 우수엔지니어의 발굴과 청년 실업 해소를 위해 마련한 열린 취업마당으로 엔지니어링 기업들의 인력채용과 함께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전략’ 등에 대한 특강을 실시한다.

먼저, 엔지니어링기업 취업박람회는 현대엔지니어링, 도화엔지니어링 등 플랜트․건설․정보통신분야 대표기업이 다수 포함된 24개 엔지니어링기업들이 참가해 약 200여명을 채용한다.

특히, 협회는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취업박람회 사전등록신청을 받은 결과 500여명을 넘었다고 밝히면서, 구직자와 참여기업간 사전매칭을 통해 원활한 상담과 함께 채용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한편, 취업박람회와 함께 마련된 ‘창조혁신 엔지니어링 연구개발(R&D) 성과전시’는 엔지니어링 연구개발(R&D)과제와 기업애로해소 등 산․학․연 협력과제 및 상상설계대전의 우수작품 등에 대한 전시회도 열린다.

그리고, 엔지니어링 주간 기념식에 이어 오후에는 협회 주관의 2016 엔지니어링 포럼이 국제회의장에서, 엔지니어링개발연구센터 주관의 2016 엔지니어링개발연구센터(EDRC)의 날 기념식이 의원회의실에서 개최되는 등 엔지니어링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논의가 진행한다.

엔지니어링개발연구센터(EDRC)의 날 기념식에서는 프로젝트관리자(PM)양성 역량관리방안, 발전산업 동향 및 이피씨(EPC: 설계,구매,시공) 경쟁력 강화방안, 엔지니어링개발연구센터(EDRC)가 추진하는 산학협력과제 우수성과사례 발표를 한다.

또한, 18일에는 영엔지니어 및 엔지니어링 관련 전공 대학생 등 예비 엔지니어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엔지니어링산업 리더 초청 특강 등 영 프로페셔널 세미나가 열린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엔지니어링 주간 행사를 통해 엔지니어링 업계 종사자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고, 산업발전 방향을 함께 논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내년에는 더 많은 엔지니어링 기업들이 참여하는 ‘취업 박람회’를 통해 구직자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확대해 더욱 알차고 뜻깊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