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대구시, 정책제안 콘테스트 개최
상태바
대구시, 정책제안 콘테스트 개최
  • 윤용찬
  • 승인 2016.10.17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대구시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과 공무원이 대구를 변화시킬 목적으로 제안한 우수 정책제안을 대상으로 '정책제안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달 23일까지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방안, 생태도시 만들기, 폭염해소 방안'에 대한 공모를 진행해 총 391건(공모 158건, 상시 233건)이 접수됐으며, 업무담당 부서에서 1차 검토 후 우수 정책제안 26건을 추천했고, 제안실무위원회 심의를 통해 길거리투표와 콘테스트 참여 우수 정책제안으로 10건을 선정했다.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펼치는 이번 '정책제안 콘테스트'는 제안발표 및 시민,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정책제안 평가단의 질의응답과 평가, 축하공연, 시상 등으로 진행된다.

이날 발표하는 정책제안은 길거리투표와 정책제안 콘테스트 결과를 반영하고, 오는 25일 개최되는 제안심사 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제안의 최종 채택등급과 부상금이 결정되며, 다음달 정례조회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또 시민과 공무원들의 소중한 제안과 아이디어가 사장되지 않고, 제안채택과 실시로 연결돼 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정책제안 공모를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전재경 시 자치행정국장은 "공모 제출된 제안을 바탕으로 대중교통의 불편을 개선해 시민편의 행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공무원의 새로운 정책제안 발굴을 통해 시정의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 내어 대구가 세계적인 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정책제안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