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청소년봉사단연맹 ‘스피치 리더십’ 특별훈련
상태바
청소년봉사단연맹 ‘스피치 리더십’ 특별훈련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06.03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서울지역 스피치 리더십 특별훈련 실시
▲ 제9기 청소년프론티어학생회 스피치리더십 특별훈련 프로그램.(사진/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     © 오윤옥 기자
 
오는 15일 서울지역에서 스피치 리더십 특별훈련이 실시된다.

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은 오는 15일 오전 9시 서울, 압구정고등학교(교장 김세진)에서 제10기 ‘서울지역 청소년 프론티어 학생회 스피치리더십 특별훈련’을 진행한다고 소개했다.

 ‘청소년프론티어학생회 스피치리더십 특별훈련 프로그램’의 주제는 ‘성공의지, 성공결의, 100년 우정 다짐’이다. 청소년들의 좋은 품성과 리더십역량을 개발하고 윈윈(Win-Win)소통 능력을 함양시키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주요 강사는 박승주(전, 여성가족부 차관), 이창호(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 부총재), 박기완(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이사), 장혜주박사(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대구지부장), 장주희(KBS-TV 기상캐스터)등이다.

장주희 (KBS-TV) 기상캐스터는 “스피치커뮤니케이션이 국가의 경쟁력이며, 또 위풍당당한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철저히 스피치 전문준비를 해야 한다”면서 “특히 이번 실시되는 서울지역 스피치리더십 특별훈련에서는 대한민국 스피치교육의 국민브랜드로 정평이 나 있는 '이창호스피치'의 질 높은 훈련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청이(학부모샤프론봉사단 전국총회장)총회장은 “청소년기에 표출하는 좋은 습관이 평생을 간다. 체계적으로 스피치 교육을 받는다면 그 누구 앞에서도 당당히 자신의 의사를 표현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스마트리더로 세움을 받는 데 징검다리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연맹은 글로벌시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핵심 인재들인 학생들에게 스피치리더십 역량계발을 지원하는 취지로 이번 훈련을 준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