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경주시, '경북도민 생활체육 대축전' 28일 개막
상태바
경주시, '경북도민 생활체육 대축전' 28일 개막
  • 박춘화
  • 승인 2016.10.2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박춘화 기자= 경북 경주시는 오는 28~30일 경주일원에서 300만 도민의 소통과 화합의 한마당인 '제26회 도민 생활체육 대축전'을 개최한다.

25일 시에 따르면, '펼쳐라 경주의 멋! 깨워라 경북의 혼'이라는 슬로건으로, 22개 시·군에서 선수 및 임원 등 1만여 명이 참가해 시민운동장을 비롯한 31개 경기장, 23개 종목에서 각 시·군의 명예를 걸고 실력을 겨루게 된다.

시는 이번 대축전을 계기로 지진, 태풍 등 재난으로 침체된 시민들의 사기를 북돋우고, 생기 있고 활기찬 모습을 전국에 알려 1000년고도 경주를 사랑하고 찾을수 있도록 축제마당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오는 28일 오후 4시 30분 실내체육관에서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퓨전타악, 플라잉 공연, 경쾌하고 에너지 넘치는 치어리더 아크로바틱 공연이 이어진다.

이어 1350년 전 신라시대 국가의식과 군대의 사기진작을 위해 취주단을 재현한 신라고취대 공연과 함께 선수단 입장, 의식행사, 성화점화 영상시연 순으로 개회식이 열린다.

또 축제분위기 조성을 위해 실내체육관 정문에 엠블럼, 마스코트를 넣은 대회 상징조형물을 설치하고 포토존도 운영한다.

더불어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학생들이 경주의 문화유산과 자연풍경을 배경으로 23개 종목을 표현한 병풍 전시와 경주사진작가협회의 경주 사진전 등 볼거리도 제공한다.

최양식 시장은 "이번 '도민 생활체육 대축전'은 체육회와 생활체육회가 통합된 후 처음으로 열리는 뜻 깊은 행사인 만큼 철저한 준비로 성공적 개최와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넘어 안전한 경주, 다시 찾고 싶은 경주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