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경남도, ‘베스트 친절공무원 콘테스트’ 개최
상태바
경남도, ‘베스트 친절공무원 콘테스트’ 개최
  • 이정태
  • 승인 2016.10.2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에 함양군 정순임씨 선정 등
(사진= 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도는 26일 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6년 베스트 친절공무원 콘테스트’에서 친절공무원 5명을 선정했다.

27일 도에 따르면, 이날 콘테스트는 일선 공무원 가운데 업무능력이 뛰어나면서도 친절한 말과 행동을 생활화하는 시·군 대표 19명이 참가한 가운데 최우수에는 ‘세상을 바꾸는 영웅, 친절’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함양군 정순임씨가 선발됐으며, 우수에는 ‘작은 관심에서 나오는 친절’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밀양시 정미정씨와 ‘나의 행복 바이러스’라는 주제로 발표한 거제사 박주일씨가, 장려에는 고성군 박거성씨와 사천시 진예슬씨가 각각 선발됐다.

이날 최우수에 선발된 정씨는 발달장애 아동들을 위한 재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열정적인 친절과 노력으로 성공적인 성과를 이뤄낸 자신의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참석한 이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이날 친절공무원으로 선발된 5명에게는 도지사 상장과 시상금이 수여됐으며, 도인재개발원 등에서 친절강사로 활동할 기회도 제공된다.

신대호 도 행정국장은 “이번 베스트 친절공무원 콘테스트를 통해 도 공무원들의 친절 분위기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도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수고하는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민원인의 입장에서 해결하는 긍정적인 자세로 업무를 처리해 당당한 경남시대의 주역이 돼주실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