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대구시, 공식 SNS채널 '광역단체 PR 대상' 우수상 수상
상태바
대구시, 공식 SNS채널 '광역단체 PR 대상' 우수상 수상
  • 윤용찬
  • 승인 2016.10.2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대구시는 전국시도지사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광고홍보학회가 주관한 '2016대한민국 광역단체 PR 대상'에서 시 공식 소셜미디어채널인 '다채움'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28일 시에 따르면, '2016대한민국 광역단체 PR대상'은 전국 17개 광역단체들 중 우수 홍보 사례를 발굴해 대국민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알리고 홍보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된 상이다.

시는 시민·청년·기업·상인의 타깃에 맞는 홍보 정책 및 친밀감 있는 홍보 방법과 트렌드에 맞는 홍보 기법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공식 SNS채널로 국문(블로그·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스토리·유튜브·카페), 영문(블로그·페이스북), 중문(블로그·웨이보)의 10개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1일 34만여 명의 소셜미디어 이용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시민들과 꾸준히 소통해온 결과 시 공식 페이스북의 경우 올해 '좋아요' 15만 개를 달성하는 등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함께 소통한 채널로 높이 평가 받고 있다.

또 120명의 시민기자단과 함께 실시간으로 대구 관련 제보와 시민들의 이야기 등을 전하는 콘텐츠인 '릴레이툰'은 기존의 홍보를 탈피한 혁신 홍보 사례로 꼽히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SNS를 통해 진짜 대구를 만날 수 있는 진심 어린 소셜미디어 채널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