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국토부-미래부, ‘스마트시티 서비스 경진대회’ 공동 개최
상태바
국토부-미래부, ‘스마트시티 서비스 경진대회’ 공동 개최
  • 이종호
  • 승인 2016.10.30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 국토교통부 제공)

[동양뉴스통신] 이종호 기자 =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와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31일 오후 1시 코엑스테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시티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2016 스마트시티 서비스 경진대회’를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는 지난 14일까지 ‘시민 아이디어’ 부문과 ‘민간 비즈니스 모델’ 부문, ‘지자체 우수사례’ 부문으로 나눠 일반 시민, 기업 및 예비창업자, 지자체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공모기간 중 접수된 492점의 작품에 대해 1차 심사를 통해 총 26점의 수상작을 선정했으며, 이 중 상위 13개 작품은 본선에 진출해 경진대회 당일에 진행되는 2차 발표 심사를 통해 부문별 대상 또는 최우수상으로 선정되며, 나머지 13개 작품에게는 우수상이 수여된다.

정부 관계자는 “올해부터 국토부와 미래부가 스마트시티 분야 협력의 일환으로 경진대회를 공동 개최함에 따라, 지난해보다 출품작의 수가 크게 증가하는 등 시민들의 관심이 뜨거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스마트시티 활성화를 위해 양 부처가 긴밀하게 협력할 계획이며, 이번 우수작은 스마트시티 연구 개발(R&D), 실증단지 등 정부 사업과 연계해 실제 서비스로 구현하고 지자체 보급·확산 및 해외시장 진출 방안을 적극 검토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