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제주 한라산 어리목 만세동산에 첫 눈 내려
상태바
제주 한라산 어리목 만세동산에 첫 눈 내려
  • 서정용
  • 승인 2011.11.23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소설, 제주기상청 올 겨울 평년 비해 춥지 않을것 예보
▲한라산 어리목 만세동산일대에 첫 눈이 내린 모습./한라산국립공원 어리목 사무소

첫눈이 내린다는 소설인 23일 중국 대륙의 찬 대륙성고기압의 영향으로 겨울날씨를 보인 가운데 어리목 만세동산일대가 상고대로 뒤덮여 하얀 세상을 만들고 있다.
 
허지만 제주기상청은 올해 겨울철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을 것으로 전망됐다.
 
12월의 경우 하순에 대륙고기압의 확장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추울 것으로 예상됐다.
 
기상청은 23일 발표한 '1개월ㆍ3개월 기상전망'에서 올해 겨울철 날씨와 관련해 이렇게 밝혔다.
 
12월 상순에는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겠으며 일시적인 찬 대륙고기압의 확장으로 기온이 떨어질 때가 있겠다.
 
기온은 평년(-1∼7도) 보다 높겠고 강수량은 평년(7∼19mm) 보다 많겠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비가 오겠으며 서해안 및 내륙산간에는 많은 눈이 오겠다.
 
중순에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한두번 받아 기온의 변동폭이 크겠다. 대륙고기압 확장 시 서해안 지방에는 많은 눈이 오겠다.
 
기온은 평년(-3∼5도)과 비슷하겠고 강수량 역시 평년(4∼11mm)과 비슷하겠다.
 
하순에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아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평년(-4∼5도) 보다 기온이 낮겠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한두번 눈이 오겠고 강수량은 평년(4∼16mm)과 비슷하겠다.
 
1월은 차고 건조한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아 춥겠으나 기온은 평년(-5∼3도)과 비슷하겠다. 한두번 기압골이 통과하며 서해안과 강원도 영동 산간지방에는 눈이 오는 곳도 있겠다. 강수량은 평년(18∼55mm)과 비슷하겠다.
 
2월은 대륙고기압과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을 교대로 받아 기온의 변동폭은 크지만 기온은 평년(-2∼5도) 보다 높겠다고 예보했다[제주취재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