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18:13 (화)
광양시, 광양항 활성화 시책 성과 나타나-내년 24열 크레인 3기 설치
상태바
광양시, 광양항 활성화 시책 성과 나타나-내년 24열 크레인 3기 설치
  • 강종모
  • 승인 2016.11.0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0억원 투입, 항만 기반시설 개선되고 광양항 활성화 탄력 받아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가 역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광양항 활성화 시책이 국비확보 등 많은 성과를 내고 있는 가운데 24열 컨테이너크레인 3기 설치를 눈앞에 두고 있다.

그동안 광양항에는 24열 대형 컨테이너크레인이 1기에 불과해 대형 선박들이 입항을 기피하고 물동량을 확보하는데 장애요인이 되어, 상대적으로 47기 컨데이터크레인을 보유한 부산항으로 물동량이 쏠렸다.

광양시는 정부, 여수광양항만공사, 전남도 등 관계기관에 24열 크레인 설치의 필요성과 시급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예산 확보 노력을 기울인 결과 올해 국비를 포함해 360억 원을 확보했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지난 6월에 24열 컨테이너크레인 3기 제작을 발주했으며, 다음해 말 현장에 설치된다고 밝혔다.

광양시는 최근 한진해운의 법정관리와 해운업계 전반적인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양항이 이번 컨테이너크레인 설치로 항만 기반시설이 개선돼 재기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난 9월 자동차 환적화물 전진기지 활용과 개발 예정인 3-3단계를 항만시설 설치예정부지로 지정해 제조업 등 다양한 기업을 유치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 해부수의 제3차 항만기본계획 수정계획이 고시되면서 광양항 활성화에 큰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