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9 18:14 (수)
청원고, 다양한 토론활동 '눈길'
상태바
청원고, 다양한 토론활동 '눈길'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06.10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청원고등학교(교장 곽노선)가 학생들의 소통기법과 면접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토론과 발표 활동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학교는 매주 수요일 점심시간을 이용해 ‘플래시 몹 토론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참가 학생들은 스스로 희망 주제를 정해 10~15명이 모여 각자의 주장과 의견을 펼치며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학교 광장에 모여 진행되는 토론에는 ‘나의 꿈’, ‘싸이열풍’, ‘동북공정’, ‘오타쿠 문화’, ‘북핵문제’ 등 다양한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이어지고 있다.

토론에 참석하는 학생들은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구상하고, 청중들을 설득하는 과정을 통해 대학입학에 필요한 토론과 면접 능력을 높이고 있다.

학교에서는 한 한기 동안 플래시 몹 토론 활동을 통해 토론 우수자들을 선발해 매 학기 학교 자체로 운영되는 ‘글로벌 리더십캠프’ 참가 기회를 준다.

이번 학기에는 73명의 토론 우수학생을 선발해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청원군 청소년 수련관에서 ‘글로벌 리더십 캠프’를 운영했다.

캠프에서는 각 모둠별로 정치, 경제, 역사, 지리, 교육 등 다양한 주제를 조사하고, 교차 토론을 실시하는 등 한층 더 강화된 토론활동을 펼쳤다.

또한, 나의 주장 발표대회, 나의 꿈 PPT 경연대회, 극기 훈련 등을 진행하며 글로벌 역량을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2학년 이주영 학생은 “플래시 몹 토론활동과 글로벌 리더십캠프를 통해 직접 준비한 자료 발표와 토론을 통해 다른 사람과 소통하는 방법을 기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곽노선 교장은 “기존의 강의와 교사 중심의 토론과 면접지도가 아닌 학생 스스로 주제와 생각을 정리하는 플래시 몹 토론 활동 등을 통해 학교 토론문화가 활성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