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18:15 (토)
음성군, 고3학생 대상 찾아가는 소비자교육
상태바
음성군, 고3학생 대상 찾아가는 소비자교육
  • 정수명
  • 승인 2016.11.28 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 기자 =충북 음성군은 오는 30일까지 수능이 끝난 고 3학년생 대상으로 불법다단계 판매 등에 대한 피해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소비자 교육'을 실시한다.

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28일 음성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29일 대소금왕고등학교, 30일 매괴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이뤄진다.

소비 경험이 부족한 고교 졸업을 앞둔 청소년을 대상으로 방문판매, 전화권유판매, 통신판매 등을 통해 화장품이나 어학교재를 강매하는 피해사례가 있어 이 같은 피해를 예방하고자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강희진 소비자교육중앙회 군 지회장을 강사로 초빙해 인터넷을 통한 사기적인 통신판매 유형 및 예방방법, 아르바이트를 빙자한 사기행위 유형,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특수거래 법률, 청소년 대상 기만상술 유형 및 대처요령, 개인신용관리 등을 교육한다.

송원영 경제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사회초년생들의 지혜로운 소비생활과 합리적인 소비생활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을 대상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 피해를 본 경우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ccn.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