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충북도교육청, 제주교육원 건립공사 '순조'
상태바
충북도교육청, 제주교육원 건립공사 '순조'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06.18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내 학생들의 수학여행과 전지훈련 등에 사용할 수 있도록 추진 중인 (가칭)충북도교육청제주교육원(이하 제주교육원)의 건립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충북도교육청은 제주교육원의 공사는 현재 기초공사 마무리 단계로 10%의 공사 진행률을 보이고 있으며, 내년 2월말까지 내부시설을 완료할 수 있을 것이라고 18일 밝혔다.

또한, 내년 1월 25일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3월부터 4월까지 시험운영을 거친 후 내년 5월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도교육청은 항공권 예약 등 단위학교 수학여행 업무추진 편의를 위해 도내 각급학교를 대상으로 사용 희망 수요조사를 마쳤다.

수요조사 결과 58교가 신청하여 높은 관심을 모았으며, 도교육청은 그동안 학생 수가 적어 수학여행 추진에 어려움이 있던 농촌지역 소규모학교 중심으로 우선 배정해 42교 2800여명에게 사용 승인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제주교육원 서비스가 본격화되면, 소규모 학교 수학여행 추진이 한결 수월해지고, 학부모의 부담도 덜어 줄 것으로 기대한.”고 말했다.

한편, 제주교육원은 도내 학생들의 수학여행이나 전지훈련 기간 중 사용하기 위해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에 건립되고 있으며, 3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과 식당, 조리실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