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5:41 (금)
이종윤 청원군수, 새벽 영농현장 찾아 군정방향 모색
상태바
이종윤 청원군수, 새벽 영농현장 찾아 군정방향 모색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06.2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종윤 청원군수가 관내 우수농가 3곳을 방문해 군정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양뉴스통신 © 오효진 기자
 
이종윤 충북 청원군수가 20일 이른 새벽부터 관내 우수농가 3곳을 방문해 군정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 군수는 오창·옥산지역 토마토와 복숭아, 블루베리 재배농가을 찾아 어려운 영농현황을 파악하고 강소농 육성을 위한 기술지원을 약속했다.

첫 번째 방문지는 오창읍 두릉리의 조재문 농가로 방울토마토 0.6ha, 딸기 0.2ha 등 과채류 재배로 연 소득 1억4000만 원 이상의 소득을 창출하고 있다.

특히 미생물 농법을 통한 유기재배, 양봉수정을 통한 정형과 생산으로 고품질 과채류를 생산해 친환경 유통센터 및 흙살 림에 계약 납품하고 있다. 또 2013 비교우위 시범사업 대상자로 하이베드 이용 딸기재배를 통한 고품질 다수확 재배도 준비하고 있다.

두 번째 방문지는 오창읍 용두리의 오의교 농가로 복숭아 0.4ha를 재배해 연소득 1125만 원의 조 소득을 올리고 있다. 주요 품종으로는 용황백도, 백천황도 등이며 주요 납품 처는 서울, 청주, 천안 농산물 공판장이다.

이와 관련해 청원군농업기술센터는 2013년 복숭아 탑프루트 군 자체 단지를 선정, 고품질 복숭아 생산을 위한 기자재 지원 및 기술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오의교 씨는“군에서 지원하는 중 탑프루트 우산식 지주시설산업은 나무 아래 부분까지 광투과율이 30%이상 증대돼 과실 당도를 향상시키고 주·부주지 선단 고정에서 도장지의 발생을 경감해 나무수세가 안정화 돼 고품질 복숭아 생산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방문한 옥산면 소로리 류강선 농가는 스파르탄 외 12종의 품종을 10.7ha규모로 재배하고 있으며 오는 8월 10일까지 수확이 한창이다. 유 농가는 국제 유기인증을 획득하였고 (유)돌 코리아엠마뉴엘 큐 하벨야냐에 전량 계약 출하해 올해 약 60톤이 생산되면 14억2200만 원의 조수입이 예상되고 있다.

또한 앞으로 도시 소비자들의 체험활동을 통한 현장판매와 규모 확대, 가공 산업 등으로 블루베리 부가가치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이종윤 군수는 “새벽 영농현장을 찾을 때마다 어려운 농가현실을 체감할 수 있어 군정 반영에 큰 도움을 받고 있다”라며“1억 농가 1000호 강소농 육성을 위한 기술지원과 보조사업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쳐 청원생명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림으로써 관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