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4:48 (화)
진주시, 지역안정 특별대책 마련 위한 긴급 간부회의 개최
상태바
진주시, 지역안정 특별대책 마련 위한 긴급 간부회의 개최
  • 박종운
  • 승인 2016.12.13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기강 확립과 민생 살피기로 대통령 탄핵 여파 최소화
특별대책마련_위한_긴급간부회의(사진=진주시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박종운 기자= 경남 진주시는 13일 오후 대통령 탄핵안 가결 후 지역 민생불안을 해소하고 지역사회안정 유지방안 마련을 위해 이창희 시장 주재로 긴급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긴급 간부회의는 본청 각 부서장과 읍면동장 등 5급 이상 간부공무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통령 탄핵에 따른 지역 민생안정을 최우선 과제로 정하고 부서별 관련 대책 방안 마련을 위한 논의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창희 시장은 모두 발언을 통해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가결됨에 따라 국정 혼란과 민심 동요가 우려되는 엄중한 상황이며, 이럴 때 일수록 공직기강 확립을 통해 시민에 대한 봉사자로서 의무를 다해야 한다”라며 공직자의 책임 있는 자세를 강조했다.

특히 "동절기 재난․재해대책 수립과 철저한 Al방역 활동 등 비상사태에 준하는 업무태세로 추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강조했다.

또 "현재 진행 중인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 또는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밀착 점검하고, 읍면동에서는 현장행정 강화로 지역 민생을 세심하게 챙기고 주민의 불편․불만사항을 조기에 파악해 신속하게 해결하는 등 행정 신뢰를 잃지 않도록 소속 공무원 전원이 합심하여 일사분란하게 움직여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