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세종시교육청 Wee센터, 해병대캠프 운영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Wee센터, 해병대캠프 운영
  • 류지일 기자
  • 승인 2013.06.2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박 3일간 일정으로 세종시 중·고등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 40여명이 해병대캠프에 참여해 훈련을 받고 있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 Wee센터에서는 일상생활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바른인성 함양 및 자기발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해병대캠프를 운영한다.
 
충남 태안에 위치한 김진찬 해병대아카데미에서 실시되고 있는 이번 캠프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2박 3일간 일정으로 세종시 중·고등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 4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강도 높은 해병대 훈련과 정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는 캠프에서는, 특히 개인주의 성향이 강한 요즘 중·고등학생들이 '나'를 넘어선 '우리'의 참의미를 깨달을 수 있도록 조별활동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첫째 날은 기초체력을 기르기 위한 훈련과 내무생활의 기본적인 규칙에 대해 훈련을 받았고, 둘째 날은 강도 높은 헬기 레펠과 육상·해상 IBS훈련이 이뤄졌다.

마지막 날인 21일에는 산재산 등산과 개인목표를 다짐하는 시간을 갖고, 소감문을 작성하며 교육내용을 정리하는 것으로 캠프를 마감할 예정이다.
 
오종근 인성교육과장은 "이번 해병대캠프가 가족과 친구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스스로의 한계를 넘어서는 경험을 통해 자신감과 강한 정신력을 키워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