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청원군, ‘기업 위한 지방세 안내’책자 발간
상태바
청원군, ‘기업 위한 지방세 안내’책자 발간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06.2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청원군은 기업체 운영에 도움을 주고자 제작된 ‘2013 기업을 위한 지방세 안내’책자 1000부를 관내 신규 및 3년 미만 창업․중소기업에 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안내 책자는 최근 2013 지방세법 개정과 지방세특례제한법 개정, 주택거래 활성화를 위한 정부 대책, 주택거래에 대한 취득세 감면사항 등을 모두 반영해 지방세에 대한 궁금증을 한눈에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올 해 개정된 지방세법 및 지방세특례제한법에 대한 내용을 충실히 반영했으며, 기업이 꼭 알아야 할 지방세 총칙부분과 지방세 개요, 월별지방세 납부안내, 세목별 신고납부 세목 안내 및 지방세 세율안내 등을 자세히 수록했다.

또한 기업의 세무업무 담당자에게 꼭 필요한 지방세에 대해 자세히 설명되어 기업체에 대한 세무행정 서비스 제공과 세원 탈루현상을 사전에 방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책자는 산업단지 및 창업중소기업에 대한 감면 해설과 조세특례제한법에 의한 감면, 개정 시행되는 감면확대 및 축소, 신설법령 및 조례등과 인터넷 지로납부, 인터넷 뱅킹, 텔레뱅킹, 신용카드, 자동이체납부 등 편리한 지방세납부제도, 구제와 관련한 구제제도에 대해서 자세히 담고있다.

군 관계자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과 청원군의 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납세자 편의를 위한 새로운 시책을 발굴하고 확대 시행함은 물론 납세자에게 더 다가서는 신뢰받는 세무행정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