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청원군, 2013 청원생명축제 현장보고회 가져
상태바
청원군, 2013 청원생명축제 현장보고회 가져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06.25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청원군은 25일 청원생명축제장에서 이종윤 청원군수 주관으로 현장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현장보고회는 지난봄부터 구상하고 준비하고 있는 축제장 내 볼거리, 체험거리 등 진행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현재 청원생명축제장을 자연 그대로의 논과 밭을 적극 활용해 친환경적이면서 눈길 닿는 모든 장소가 사진촬영이 가능한 그림 같은 축제장 조성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주요 관람내용으로는 청원기업관, 원예치료전시관, 친환경 생명농업관, 분재 야생화 전시관 등이 있으며, 바쁜 도심생활에 익숙한 청소년들에게 휴식 같은 관람 공간과 체험거리‧즐길 거리를 제공해 학교 밖의 교육장으로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단위 명품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는 청원생명쌀과 고구마, 옥수수 등 청원생명 브랜드 우수 농산품 판매와 함께 현장에서 구매한 축산물을 즉석에서 구워먹을 수 있는 셀프식당 운영, 교육 체험 프로그램, 어린이 테마 공간 조성 등 관람객 맞이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 축제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예매권으로 입장시 △유아~청소년 1인 무료입장 △청남대 2000원 할인 △2013청주공예비엔날레 20% 할인(현장판매에 한함) △청주동물원 △문의 문화재단지 무료입장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된다는 점이다.

인센티브로 제공되는 할인 및 무료입장의 사용기간은 축제 개최기간과 동일한 9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다.

이 군수는“올해부터 적용되는 인센티브 사항을 입장권 판 매시 적극 활용하고 전 국민이 찾아와 즐길 수 있는 명품축제가 될 수 있도록 축제 개최 전까지 철저히 준비하라”라고 지시했다.

한편 2013 청원생명축제는‘살아 숨 쉬는 청정고장, 온새미로 고장!’이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10일간 오창과학산업단지내 송 대 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