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청원군, 농업인단체 지도력배양 연찬교육 열어
상태바
청원군, 농업인단체 지도력배양 연찬교육 열어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06.25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청원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윤명혁)은 25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 동안 천안 국학원에서 농촌지도자청원군연합회와 생활개선 청원군연합회 80여 명을 대상으로 농업인단체 지도력 배양 연찬교육 개최한다.

센터에서 올해 처음 실시하는 이번 연찬교육은 급변하는 농업정세에 대응하는 유연한 자세를 도모하고 청주청원 통합에 따른 농업인들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핵심농업인으로써의 지도력을 제고하기 위해 자기성찰, 자기변화, 자기관리 등을 중심으로 이뤄졌으며 청주청원 통합에 대처하는 농업인들의 역할을 일깨우고자‘농업인들의 꿈의 실현’이라는 강의를 ‘자랑스러운 청원인’이라는 부제로 진행됐다.

또한 교육장을 방문한 이종윤 청원군수와 이의영 청원군의회 의장이 농업환경의 어려움을 농업인 스스로 타개하고자 하는 핵심농업인들의 노력을 격려해 훈훈한 분위기가 연출되기도 했다.

교육에 참석한 오현광(50세, 오창읍)씨는“농업인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을 통해 앞으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난관을 타개할 수 있는 용기가 생기고 그럴 수 있다는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원군 농업인 5개 단체 중 (사)농업경영인청원군연합회와 (사)여성농업인청원군연합회, (사)한국쌀전업농청원군연합회에 대한 교육은 올해 하반기에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