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충북교육청, 인터넷 증명발급서비스 이용 당부
상태바
충북교육청, 인터넷 증명발급서비스 이용 당부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06.2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이나 무인민원발급기 등을 통해 교육관련 제 증명 민원을 처리할 수 있음에도 인근 학교나 교육청 등을 방문하는 수고로움을 겪고 있다.

충북도교육청은 26일 자칫 짜증나기 쉬운 무더운 여름, 더위를 피하고 한결 쉽고 편리하게 민원처리 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안내했다.

먼저, 인터넷을 활용한 제 증명 발급서비스 홈에듀 민원서비스(http://hes.cbe.go.kr)가 있다.

홈에듀민원서비스는 인터넷뱅킹 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 등을 통해 졸업증명서, 학교생활기록부 등의 제 증명을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홈에듀민원서비스는 졸업증명서 등 총 16종의 학생, 인사, 검정고시 관련 민원서류 발급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점차 서비스 범위가 확대되는 추세다.

가정에서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발급과 출력이 가능하고 이용수수료는 무료로 사용자들의 인기가 높다.

한편,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무인민원발급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무인민원발급서비스는 민원인이 학교 등 교육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생활 근거지 인근 무인민원발급기에서 교육관련 증명서를 발급받는 서비스다.

충북도내에는 현재 교육관련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154개의 무인민원발급기가 대형마트나 지자체 민원실 등에 설치되어 있다.

이 밖에도 초·중·고 교육관련 제 증명을 지자체(읍·면·동 등)와 국·공립대에서 신청 발급 받을 수 있고, 대학관련 민원 또한 도교육청과 지역교육청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어디서나 민원처리제’도 알아두면 편하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국민 편의를 위해 다양한 민원제도가 운영되며 민원서비스가 개선되고 있다”며 “이러한 내용들을 적극 홍보해 많은 사람들이 교육관련 민원업무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