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국민의당 “김관영 원내수석부대표 등 원내부대표 10명 임명”
상태바
국민의당 “김관영 원내수석부대표 등 원내부대표 10명 임명”
  • 김영대
  • 승인 2017.01.01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헌법개정특위위원, 김동철·천정배·이상돈·송기석·이태규 의원 선임
국민의당 김관영 원내수석부대표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영대 기자= 국민의당은 원내수석부대표에 김관영 의원을 유임시키는 등 원내부대표 10명을 임명하고, 헌법개정 특별위원회 국민의당 몫인 5명을 확정했다.

국민의당은 1일 의원총회를 열고 주승용 신임 원내대표의 추천과 의원총회의 의결을 거쳐 원내수석부대표를 포함한 10명의 원내부대표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국민의당 손금주 수석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원내수석부대표에 김관영, 기획담당부대표 윤영일, 정책담당부대표 정인화·이용호, 당무담당부대표 최경환, 여성담당부대표 최도자, 법률담당부대표 이용주, 대외협력담당부대표 김종회, 공보담당부대표 이동섭·김삼화 의원을 각각 의결 임명했다"고 전했다.

이어 정책위원회 의장의 추천을 받아 총회 의결을 거친후 원내대표가 임명하는 정책위 수석부의장에는 박주현 의원이 임명됐고, 주 원내대표는 원내대표 비서실장에 장정숙 의원을 임명했다.

또 지난해 12월 29일 국회 본회의 의결에 따라 개현특위는 더불어민주당 14인, 새누리당 12인, 국민의당 5인, 개혁보수신당 4인, 비교섭단체 1인 등 총 36인으로 구성하기로 했는데, 국민의당 몫 개헌특위에는 김동철 비상대책위원장과 천정배 전 당 대표, 이상돈·송기석·이태규 의원을 선임했다.

한편, 주 원내대표가 원내대표에 선출됨에 따라 공석이 된 중앙당선거관리위원장에는 전 최고위원이자 20대 국회 전반기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위원장인 장병완 의원을 신임 중앙당선거관리위원장으로 임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