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제7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결과보고회
상태바
제7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결과보고회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07.02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거리 즐기거리 다채… 관람객 3만여 명 다녀가
충북 청원군이 지난 6월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 내수읍 초정리 초정문화공원 일원에서 열린‘제7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에 대한 결과보고회가 2일 청원군청 2층 상황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종윤 청원군수, 실‧과‧소장, 기획사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해 축제에 대한 종합평가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한 토의를 벌였다.

군은 결과보고회를 통해 관람객 3만여 명 유치와 농・축산물 6000만 원 판매라는 성과를 거둔‘제7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를 성공적인 축제로 평가했다.

특히 세종대왕 어가행차 재현, 전국학생사생대회, 백일장, 라디엔티어링 걷기대회, 청원윤리대상 시상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점이 높게 평가됐다.

또한 관람객과 함께하는 즐기는 공연 프로그램과 초정약수를 이용한 다양한 약수 관련 체험프로그램 운영, 생산자가 직접 참여해 시중가보다 10~30%의 저렴한 가격으로 농・축산물을 판매 등 관람객 위주의 프로그램 운영도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문제점으로는 주차 공간 부족과 축제장 내 교통통제로 인한 교통흐름 지연 등이 제기되었고 군은 주차 공간 확대 방안과 교통통제 사전 안내 게시판 확대 설치 등 원활한 교통흐름 유도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깊게 논의됐다.

군 관계자는“올해 축제에서 나타난 문제점들을 심사숙고해 미비한 부분을 보완하고 더욱 다양한 콘텐츠로 알차게 구성해 내년에는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