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용인시, 석성산 등산로 연결
상태바
용인시, 석성산 등산로 연결
  • 유일훈
  • 승인 2017.01.1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성산~할미산성구간 168m 다리 건설

[경기=동양뉴스통신] 유일훈 기자= 경기 용인시(시장 정찬민)는 올해 말 영동고속도로 개통으로 기흥구 동백동과 처인구 포곡읍 사이에 두동강난 ‘한남정맥’의 석성산~할미산성구간이 46년만에 연결된다.

13일 시에 따르면, 한반도 13정맥 중 하나인 한남정맥은 도 안성시 칠장산에서 김포시 문수산으로 이어지는 산줄기로, 이번 연결이 정맥을 잇는다는 중요한 의미를 지니게 된다.

시는 지역 도의원인 김치백 의원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도비 10억 원을 확보해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으며, 이에 따라 시는 총 48억 원의 공사비를 투입해 오는 5월쯤 착공해 올해 말까지 완공할 예정이다.

연결 다리는 영동고속도로 마성IC 인근 상부에 처인구 포곡읍 마성리~기흥구 동백동 구간을 잇는 길이 168m 폭 3m 규모로 건설된다.

이곳 등산로 연결은 2015년 시민들이 ‘한남정맥연결다리 추진위원회’를 결성하는 등 숙원사업이었으며 정 시장도 적극 추진에 나섰다.

시는 그해 산림청으로부터 국비 1억 원을 확보해 용역을 실시하고, 지난해 국비 10억 원을 이우현 국회의원이 확보해 기본 및 실시설계에 착수하는 등 사업 추진에 노력을 기울여왔다.

정찬민 시장은 “한남정맥 연결사업은 반 토막 난 용인을 다시 연결하는 뜻깊은 사업”이라며 “등산로가 연결되면 등산 동호인들의 안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