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새누리, '국제기능올림픽 선수단' 격려 및 뒷받침 약속
상태바
새누리, '국제기능올림픽 선수단' 격려 및 뒷받침 약속
  • 구영회 기자
  • 승인 2013.07.09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은 9일 제42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출전한 대한민국 대표단의 통산 18번째 종합우승을 축하했다.
 
이는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개최된 제42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서 우리나라 대표단이 금메달 12개, 은메달 5개, 동메달 6개, 우수상 14개로 종합우승을 차지,‘기술 강국 코리아’를 전세계에 널리 알렸다는 것.
 
새누리당은 이번 대회 최고 성적을 거둔 사람에게 수여하는 ‘알버트비달상’의 영광을 차지한 원현우 선수는 인천기계공업고등학교 출신이고, 한국인 최초로 정보기술분야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이규철 선수 역시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출신임을 밝혔다.
 
이번 대회의 쾌거가 단순히 우승을 축하하는 데 그치지 않고, "우리사회가 기능인력의 가치와 역량에 걸맞은 사회적 인식과 처우제도가 제대로 갖춰져 있는지에 대한 진지한 반성과 함께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새누리당은 말했다. 
 
새누리당은 지난 대선기간 동안에 사회구성원 각각이 원하는 것을 공부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직업교육 체제 확립과, 전문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제도 정비를 약속했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관련 정부부처에 제도정비에 박차를 가하도록 적극적으로 협의하고 있다고 전했다.

새누리당은 다시 한 번 41명의 기능 장인들의 쾌거를 축하하며 꿈과 열정을 지닌 청년들의 노력이 실현되고 인정받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법적·제도적 뒷받침에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