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청원군, 정부3.0 마인드 함양’교육
상태바
청원군, 정부3.0 마인드 함양’교육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07.1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청원군은 11일 농업기술센터 청심 관에서 소속 공무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정부3.0 마인드 함양’교육을 가졌다.

강의는 안전행정부 자치단체 합동평가단장과 맞춤형서비스 분야 정부 3.0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최영출 충북대학교 교수가 맡았다.

이날 최 교수는 “정보공개․공공데이터의 민간개방 확대와 민․관 협치를 통한 소통과 공유”를 강조하면서 “창조경제 기반 조성에 지자체가 더욱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주민이 행복한 청원을 만들기 위한 전제로 조직 간 협업을 통해 주민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을 제안하기도 했다.

교육을 참여한 김 모 주무관은“오늘 교육을 통해 공무원들에게 새 정부가 추진하는 ‘정부 3.0’중 군민 중심의 맞춤형서비스 발굴이 얼마나 중요한 지 깨닫게 됐다”라며 “앞으로 업무처리를 하며 이 점을 항상 염두에 두어 두겠다.”라고 말했다.

이종윤 청원군수는“창조적인 발상은 창조적 파괴를 통해 이루어진다.”고 강조하면서 “소속 공무원들이 사고와 행동방식의 획기적인 전환을 통해 군정발전과 주민행복을 위해, 유연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많이 발굴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정부3.0’은‘희망의 새 시대’ 국정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개방·공유·소통·협력의 가치를 행정의 전반에 확산하고자 하는 박근혜정부의 새로운 정부운영 패러다임을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