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서울디지털대, 15일부터 2차 학생 모집
상태바
서울디지털대, 15일부터 2차 학생 모집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07.1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주부, 군인 등 자격에 따라 장학금 혜택
▲ 서울디지털대학교 학생이 온라인 강의를 듣고 있다.(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 오윤옥 기자
 
 
인터넷으로 공부하는 사이버대학인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오는 15일부터 8월13일까지 2차 학생모집을 실시한다.

12일 대학에 따르면 등록금은 학점당 6만원이고 한 학기에 100만원 내외로 오프라인 사립대학의 1/4 수준이며, 사이버대학교 중에서도 가장 저렴하다.

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수능 성적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 적성검사로 선발한다.

모집군은 신입생 및 편입생이다. 편입학의 경우 전적 대학 전공과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지원할 수 있다. 2차 모집인 만큼 학년이나 전형에 따라 이미 마감된 경우도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지원해야 한다.

신입생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유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대학 및 학점인정 기관에서 각각 35학점,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사람은 2학년이나 3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다. 4년제 대학교 졸업자가 학사 편입으로 입학할 시에는 2학기 연속 18만원의 수업료가 감면된다.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검정고시 출신 등 해당요건 충족 시 18만원의 수업료를 감면해 주는 특별전형 △제휴 산업체 재직자에게 입학금 30만원과 수업료를 감면해 주는 산업체위탁전형 △직업군인일 경우 입학금 전액, 수업료 50%가 감면되는 군위탁전형 △장애인, 기초수급대상자 등에 최대 20%까지 수업료를 감면해주는 기회균등전형 등 수업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하다.

2인 이상의 가족이 동시에 재학 중이거나 국가유공자, 서울디지털대 졸업생에게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니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다.

개설학과는 경영, 부동산, 상담심리, 사회복지 등 ‘인문사회 계열’과 컴퓨터정보통신, 미디어영상, 디지털디자인, 문예창작 등 ‘IT 및 문화예술 계열’로 구분되며,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23개 학과를 개설하고 있다. 타 사이버대학에서는 보기 힘든 디지털패션, 회화, 실용음악학과 같은 이색 학과도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대학원 진학과 외국 대학 유학도 가능하다. 실제로 이 대학에서 현재까지 학사학위를 취득한 졸업생 수가 사이버대학으로는 가장 많은 1만7,359명에 이르며, 이 중 1,711명이 국내외 명문 대학원에 진학했다.

서울디지털대는 2007년 초 사법고시 합격자와 CPA합격자, 2008년에는 사이버대 최초로 로스쿨 합격자까지 배출하면서 명실상부한 전문 고등교육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1644-0982번으로 문의하거나 서울디지털대학교 홈페이지(http://go.sd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