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EXID 팬들, 네팔서 ‘EXID숲 1호’ 조성
상태바
EXID 팬들, 네팔서 ‘EXID숲 1호’ 조성
  • 김인미
  • 승인 2017.02.16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트리플래닛 제공)

[동양뉴스통신] 김인미 기자 =대세 걸그룹 EXID 팬들이 데뷔 5주년을 기념해 ‘EXID숲 1호’가 네팔에 조성한다고 16일 밝혔다.  

‘EXID숲 1호’는 EXID 대만팬클럽 ‘Ahnsisterz Taiwan’과 나무 심는 사회 혁신 기업 ‘트리플래닛’이 함께 진행하는 ‘스타숲 프로젝트’를 통해 조성될 예정이다.  

‘EXID숲 1호’는 네팔 일람 지역 피칼 마을에 커피나무와 그늘나무를 심어 커피나무 농장을 조성,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산사태를 방지하는 동시에 농가 소득도 높여주는 프로젝트이다.

농장을 조성한 EXID에게는 네팔 커피가 제공되며 ‘트리플래닛’과 ‘히말라얀 자바 커피’를 통해 판매되는 네팔 커피상품의 판매수익 일부가 농가 커뮤니티와 현지 학교를 후원에 사용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숲 조성에 참여한 ‘Ahnsisterz Taiwan’은 “EXID의 데뷔 5주년을 기념해 네팔에 특별하고 의미 있는 숲을 선물할 수 있게 돼 너무 기쁘다며 EXID 1호 숲을 통해 네팔 주민들의 삶에도 큰 힘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트리플래닛 김형수 대표는 “스타 팬클럽이 참여해 만든 커피나무농장을 통해 네팔의 자연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농가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이렇게 의미가 깊은 프로젝트에 많은 스타 팬클럽들이 함께하기를 바라며 숲을 통해 사회적, 환경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 계속해서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