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고객만족 상승
상태바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고객만족 상승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07.17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4동 공영주차장.(사진/금천구시설관리공단)     ⓒ 오윤옥 기자
 
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17일 구청에서 운영하던 거주자상황실(현: 주차고객도움센터)을 올해 1월1일부로 업무를 이관 받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거주자우선주차 부정주차 민원신고 접수 및 단속을 실시하여 거주자우선주차제도의 관리업무 일원화로 운영의 효율을 높이고 , 이용고객들의 주차편의증진을 위하여 고객이 직접 원하는 시간대에 부정주차 계도를 요청 할 수 있도록 금천구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게시판에 “주차지킴이” 서비스를 2월부터 개설 운영했다.

금천구 관내 불법주차에 대해 단속위주가 아닌 방문주차 홍보 및 계도를 목적으로 총 1,374건(1차:891건, 2차:374건, 3차:136건)의 부정주차 차량을 계도했다.
 
1차·2차 부정주차 계도시 전화연락(SMS발송)하여 부정주차시 견인될 수 있음을 각인시킨 결과, 시행시작 1월대비 최근 6월은 민원신고접수 건수가 15% 이상 감소됐다.

이옥형 이사장은 주차고객도움센터(구:거주자상황실) 직원들에게 신속한 민원해결을 강조하고자 민원해결 30분 제도를 마련해 고객들의 이용불만이 없도록 노력하여 민원해결시간은 구청에서의 운영시 평균 50분에서 20분으로 단축됐다.

공단은 주말에 주차난 해소를 위해서 지역주민들게 주차편의를 제공하고자 가산동 패션아울렛 인근에 주말운영중인 노상주차장 4개소를 8월 주말에 한 달간 무료개방을 실시한다.
 
공단은 무료 개방기간 동안 공영주차장에서의 차량 파손이나 도난 등의 사고가 발생할 때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며 특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지역주민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더욱 거듭나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