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18:15 (토)
제천시, 중앙부처 공직자 간담회 개최
상태바
제천시, 중앙부처 공직자 간담회 개최
  • 정덕영
  • 승인 2017.02.24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홍보, 지역현안·정부예산 확보 협조
중앙부처 공직자와의 간담회 개최 장면.

[충북=동양뉴스통신]정덕영 기자=충북 제천시는 23일 서울시 소재 한 식당에서 민선6기 4년차를 맞아 시정 주요현안의 조속한 해결과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정부서울청사 중앙부처 공직자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24일 시에 따르면, 이날 열린 간담회에는 이근규 시장을 비롯 시 관계자와 제천지역 출신 중앙부처 공직자 등 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엑스포 홍보 및 주요현안사업,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에 대해 설명하고 자문을 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오는 9월에 개최하는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를 홍보하며 엑스포 성공개최로 지역성장 동력의 큰 축인 한방 및 천연물산업이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특히, 주요현안 사업 및 정부예산 확보 대상사업에 대한 추진상황 및 향후계획 보고를 통해 조속한 현안 해결과 정부예산 최대 확보로 지역발전을 앞당길 수 있도록 큰 힘을 실어 줄 것을 요청했다.

이 시장은 “지난해 중앙부처 공직자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로 정부예산 3807억 원을 확보했다”며 “보통교부세가 지난해 대비 422억 원 증액되는 등 역대 최대 증가폭을 보인 것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 “올해도 시민의 입장을 대변하는 제천시 공직자와 중앙부처 간 공조체계를 굳건히 해 더 많은 국비 확보로 제천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