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구리시-LH, 지역개발사업 추진 기본협약 체결
상태바
구리시-LH, 지역개발사업 추진 기본협약 체결
  • 임성규
  • 승인 2017.02.2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김상엽 LH서울지역본부장, 백경현 구리시장. (사진=구리시청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경기 구리시(시장 백경현)와 LH서울지역본부(본부장 김상엽)는 27일 오전 11시 시청 상황실에서 '구리시 지역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양 기관은 시의 체계적인 지역개발에 창조도시로의 미래상을 구현하고 더 행복한 도시로의 발전 구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향후 개발제한구역 정비 등 중장기 도시발전구상 및 사업화 방안 수립과 구리시 균형발전을 위한 도시개발사업 등을 추진하며, 젊은 층의 주거안정을 목적으로 공급하는 공공주택(행복주택)사업과 역세권 활성화 사업의 경우에는 우선추진사업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백경현 시장은 "이번 지역개발 기본 협약 체결로 시와 LH가 상호 협력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개발제한구역 해제 추진 사업 등을 통한 경기북부테크노밸리 유치 같은 성장의 모터기능이 수월하게 돌아가 시를 변화와 더 행복한 명품도시로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상엽 본부장은 "이번 MOU 체결로 인해 다양한 유형의 개발사업을 지역맞춤형으로 추진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시와 LH가 윈 윈 할 수 있는 상생 모델의 파트너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