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남양주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남양주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업무협약 체결
  • 임성규
  • 승인 2017.02.2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관기관과 복지상담·복지사각지대 발굴연계지원 구축 위해 '맞손'
(사진=남양주시청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경기 남양주시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승수)는 지난 24일 오후 2시 진건도서관에서 퇴계원면, 진건파출소, 퇴계원파출소, 진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퇴계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서부희망케어센터 등 유관기관과 찾아가는 복지상담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연계지원의 상시체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7일 센터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읍·면·동 복지허브화의 주요사업인 찾아가는 복지서비스의 효율성 및 안정성을 극대화하고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등 지역사회의 상생 발전을 위한 자리였다.

최근 염산테러 협박에 시달리는 등 복지담당자 및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일부 출소자, 정신질환자, 알콜 의존증 환자의 상담 시 보다 안전하게 찾아가는 복지 상담이 이뤄질 뿐만 아니라 경찰관이 업무수행 중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견 시 센터와 연계지원이 될 수 있어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승수 센터장은 "남양주4.0의 핵심가치는 개방, 공유, 소통, 협력에 있는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행정의 신뢰확보와 주민의 복지체감도가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한 진건읍과 퇴계원면이 되도록 서로가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재 퇴계원면장은 "도움이 절실하지만 사회안전망 제도에서 빠져나가는 위기의 가구들이 우리 주위에 늘 존재한다"며 "업무협약이 체결됨으로써 유관기간이 협조 및 연계를 통해 질적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복의기 소장과 이상태 소장은 "지역 내 순찰 시, 지역 내 취약계층을 자주 접하게 되는데 이번 계기로 복지사각지대를 줄이는데 노력하며 일선에서 근무하는 복지담당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의 안전을 최우선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