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남양주풍양보건소' 개청식 가져
상태바
'남양주풍양보건소' 개청식 가져
  • 임성규
  • 승인 2017.02.2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곁으로 다가가는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사진=남양주시청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경기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28일 남양주풍양보건소 개청식을 가졌다.

시에 따르면, 남양주풍양보건소는 2013년 12월 북부보건센터로 개소했으며 지난 6일 보건소로 승격됐고, 보건정책과, 건강증진과의 2개 과를 두고, 별내⋅오남건강 생활지원센터, 청학⋅오남보건 진료소를 관장하게 된다.

이날 개청식 행사는 이석우 시장, 시의회 원병일 부의장, 김한정 국회의원과 진접읍, 오남읍, 별내면, 별내동의 북부지역 주요 사회단체장, 주민 등 총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시는 남양주풍양보건소 개청으로 의약무 법적사무, 감염병관리, 고혈압, 당뇨관리, 만성질환관리, 구강보건센터 운영 등을 통해 전반적인 시민의 건강수준 향상으로 한층 더 시민 곁으로 다가가는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앞으로 행복 텐 미닛 보건행정 통합서비스인 건강 100세 프로젝트 개발 등 맞춤형 특화 건강증진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남양주풍양보건소의 개청을 응원해주신 주민 여러분과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시민의 건강 지킴이로서 보다 가까이 다가가는 시민 맞춤·밀착형 보건소로서 그 역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