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KOC, 스포츠인권보호 동영상공모 시상식 개최
상태바
KOC, 스포츠인권보호 동영상공모 시상식 개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07.2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CC 동영상 공모전 시상식 모습.(사진/대한체육회)     © 오윤옥 기자

대한체육회는 23일 오전 11시 서울 올림픽파크텔 3층 회의실에서 UCC 동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포기할 수 없는 권리! 스포츠 인권 UCC 공모전’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지난 6월1일부터 10일까지 출품된 총 22편의 작품 중 대상(박성현作 / 우리는 스포츠인권을 포기할 수 없다)과 최우수상(3), 우수상(6) 작품을 선정, 시상했다.
 
김원기 심사위원장(대한체육회 선수위원회 부위원장)은 “대한체육회에서 정의하는 스포츠인권에 대한 주제 적합성은 물론 스포츠계의 현실에 대한 적절한 묘사와 합리적인 해결책을 제시하였는지를 기준으로 수상작들을 선정했다”며“이번 공모전에서 좋은 출품작이 많이 나와 심사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심사평을 밝혔다.
 
건전하고 즐거운 스포츠 환경조성을 위해 개최된 이번 UCC 공모전은 여러 현역 운동선수 및 현직 지도자의 적극적인 참여로 스포츠(성)폭력의 심각성을 자각하고 이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유도하는 계기가 됐다.
 
신정희 대한체육회 선수위원회 위원장은 “수상작들을 모아 DVD를 제작하여 체육관련 단체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성)폭력에 대한 체육계 인식변화와 스포츠 인권향상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수상작들은 추후 대한체육회 스포츠人권익센터 홈페이지(http://sports-in.sport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