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5:47 (월)
천리마민방위 “김한솔 가족, 안전하게 도피시켜"
상태바
천리마민방위 “김한솔 가족, 안전하게 도피시켜"
  • 손수영
  • 승인 2017.03.08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한솔 추정 인물 영상 공개
(사진=유투브 영상화면 캡쳐)

[서울=동양뉴스통신] 손수영 기자= 탈북단체 천리마민방위는 8일 홈페이지를 통해 김한솔 등 피살된 김정남의 가족들을 안전한 곳으로 도피시켰다고 주장했다.

천리마민방위는 “지난달 김정남 피살 이후 그 가족에게서 도움이 필요하다고 요청이 왔다”며 “급속히 가족 3명을 만나 안전한 곳으로 직접 이동해 드렸다”고 밝혔다.

이어 "김정남 가족의 현 행방이나 위 탈출 과정에 대한 사항은 이 이상 공개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천리마민방위는 "긴급한 시기에 한 가족의 인도적 대피를 후원한 네덜란드 정부, 중국 정부, 미국 정부와 한 무명의 정부에게 감사를 표한다"고 전했다.

또 "특히 갑작스레 도움을 요청했을때 우리에게 급속히 응답을 주신 주조선-주한 네덜란드 엠브레흐츠 대사님께 특별한 감사를 표한다”며 “엠브레흐츠 대사님은 인권과 인도주의를 향한 네덜란드의 오랜 원칙적 입장을 입증하신 분”이라고 말하고, 인도적 대피 요청을 사절한 몇몇 정부들에 유감을 표했다.

천리마민방위는 이날 유튜브에 김한솔로 추정되는 인물이 등장하는 40초 분량의 영상을 공개했다.

한편, 천리마민방위는 국내에 있는 탈북자들에게도 생소한 단체여서 실체가 분명하지 않으며, 김한솔씨를 돕고 있는 단체로 추정되지만 북한의 추적을 피하기 위한 가상의 단체명을 내세웠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국정원 측은 영상 속 인물의 진위여부에 대해 “확인해줄 수 없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